유튜브(You Tube)

영국의 신인가수 Paul Potts ~인간 승리스토리

바다산바다 2007. 8. 5. 12:30
이 동영상 을 보시는 경우에는 왼쪽 위 음악을 잠시 꺼주시길 바랍니다
배가 불룩나온 전형적인 아저씨 외모,허름하고 낡은 양복도 유행과는 거리가 멀다.교통사고 때문에 앞니의 치열도 고르지 못하다.치열이 고르지 못한탓에 말투도 어눌하다. 한마디로 얼꽝 그런 그가 가슴을 울리는 천상의 목소리로 전세계를 감동시키고 있다.휴대전화 외판원 출신 가수 폴 포츠(36.영국)의 얘기다.지난 6월 영국의 스타 발굴 프로그램인"Britain's Got Talent"에서 '공주는 잠 못 이루고'( 푸치니 오페라 'Turandot'의 아리아,Nessun Dorma)를 불러 우승하며 일약 주목 받는 가수가된 그의 '스타탄생 스토리-.그가 무대에 올라"오페라를 부르겠다"고말하자 심사위원들과 방청객은 비웃음 섞인 시선을 보냈다. 그러나 노래가 시작되자 객석은 숨을 죽였다.방청객과 심사위원들은 모두 기립박수를 보냈다.독설가로 유명한 심사위원사이먼 코웰은 "당신은 우리가 찾아낸 보석"이라며 찬사를 아끼지않았다 누군가 이 모습을 동영상 공유사이트인 유튜부에 올리면서 그는 세계적인 명사가 됐다.그의 노래 동영상은 9일만에 1000만명이상이 클릭했다.유튜브사상 최고의 클릭수다.최근에 미국인기 TV프로그램에 출연,뉴욕록펠러 센터 앞에서 생방송으로 노래를 부르기도 했다.전세계적으로'폴 포츠 신드롬'이일고 있는것은 '천상의 목소리'뒤에 감춰진 감동적인 휴먼 스토리 때문이다.그는 어릴때부터 오페라 가수를 꿈꿨고 ,노래 경연 프로그램에서 수상하면서 용기도 얻었다.20대 후반 이탈리아 유학당시 자신의 우상이었던 루치아노 파바로티의 격려를 받고 자신감도 얻었다. 그러나 많은 오페라 회사들은 그의 '비호감형' 외모만 보고 그를 문전박대했다.2003년 종양수술과 교통사고등 잇따른 불행으로 더 이상 노래를 부를수 없을 지경에 이르렀다.특히 쇄골 뼈 골절로 성대를 다친것은 가수 지망생에게 치명적이 부상이었다.하지만 그는 체념하지 않았다.합창단원으로 활동하며 음악을 다시 시작했다.생계를 위해 휴대전화 외판원으로도 일했다.그리고 그는 단 한 번 찾아온 기회(One Chance)를 놓치지 않고 그 꿈을 이뤘다.그래서 그의 첫 앨범 타이틀도 '원 찬스'다.현지 언론은 그의 성공 스토리를 '백조가 된 미운 오리새끼'에 비유하기도 하였다.영국에서 지난달 발매된 그의 앨범은 유튜브 조회수 이상의 히트 조짐을 보이고 있다.영국에서 발매3일 만에 8만장이 팔렸다.9월 발매예정인 미국에서는 예약 주문이 쇄도 하면서 아마존 닷컴 등에서10위권에 진입했다.그의 음반은 2일 국내에서도 발매되면서 뜨거운 관심을 불러 모으고 있다.그는 "상금으로 노래를 배우느라 생긴 빗을 갚고,사고 때문에 비뚤러진 치열을 교정할수 있게 됐지만 ,그것 보다 더 중요한것은 일생의 꿈을 이루어 냈다는 사실"이라고 말했다.그는 또"음악은 내 삶을 지탱할수 있는 열정과 좌절을 극복할수 있는 용기를 줬다"며 "가수가 돼서 그런 음악을 사람들과 나눌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정말 기쁘고 놀랍다"고 덧 붙였다.심사위원들의 찬사중 특히, 여성 심사위원 아만다의 감격의 눈물과 " 다이아몬드가 될 석탄 발견! " 이 돋 보이며  이미. 다이아몬드가 된 젊은 가수에게 박수를 보낸다.다음은 그의 뉴욕에서의 인터뷰와 생방송중 노래다.
다음은 그가 이탈리아 유학중 우상으로 여겼다는 루치아노 파바로티의 동명곡 Nessun Dorma 이다. 젊은이 들이여 꿈을포기하지 마시길...
(The Prince )

Nessun dorma, nessun dorma ... (No one sleeps, no one sleeps... ) Tu pure, o Principessa, (Even you, o Princess, ) Nella tua fredda stanza, (In your cold room, ) Guardi le stelle (Watch the stars, ) Che tremano d'amore (That tremble with love ) E di speranza. ( And with hope. ) Ma il mio mistero e chiuso in me, (But my secret is hidden within me; ) Il nome mio nessun sapra, no, no, (My name no one shall know, no, no, ) Sulla tua bocca lo diro (On your mouth I will speak it* ) Quando la luce splendera, (When the light shines, ) Ed il mio bacio sciogliera il silenzio (And my kiss will dissolve the silence ) Che ti fa mia. (That makes you mine. )

(Chorus )

Il nome suo nessun sapra (No one will know his name ) E noi dovrem, ahime, morir. (And we must, alas, die.)

(The Prince)

Dilegua, o notte! (Vanish, o night! ) Tramontate, stelle! (Set**, stars! ) All'alba vincero! (At daybreak, I shall conquer! )


오페라 이야기 투란도트(Turandot)
작곡자:Giacomo Puccini

ACT1:

전설의 시대 페이킹.사람들로 북적이는 금시(禁市) 한 지역에서 한 관리가 칙서를 읽어 내린다:투란도트 공주와 결혼을 하고자 하는 왕자는 누구던지 3가지 수수께기에 답해야한다-그리고 만약 틀리면 죽을것이다.최근의 구혼자였던 페르시아 왕자는 달이 떠 오르면 처형될 예정이다.피에 굶주린 시민들은 처형 집행관을 독려하고 ,이 와중에 노예소녀 류(Liu)는 그녀의 나이든 주인이 밀려 땅에 엎어지자 구원을 요청한다. 이때 한 잘생긴 청년이 그가 오래 전에 잃었던 아버지며 소멸된 타타르의 왕 티무르(Timur)임을 알아 차린다.노인이 그의 아들 칼라프(Calaf)왕자에게 류만이 유일하게 남은 시종이라 말해주자 청년이 류에게 그 이유를 묻는다.류는 오래전에 칼라프가 류에게 미소를 지은 적이 있었기 때문이라 고 그 이유를 말한다.군중은 다시 피에 굶주리게 되지만 달이 차 오르고 모든것이 갑자기 두려운 정막에 떨어지게 된다. 운명의 기로에 놓여진 청혼자는처형장으로 발길을 두고 구경꾼들에게 투란도트 공주에게 요청하여 목숨을 살려줄것을 애원한다.투란도트가 나타나며 경멸에 찬 제스츄어로 처형을 집행할것을 명령한다.군중들은 멀리서 죽음의 비명을 듣는다.카라프왕자는 투란도트의 아름다움에 반하여 그 녀를 신부로 맞이 할것을 결심하여 새로운 청혼자의 출현을 나타내는 징을 치러 나아간다.투란도트의 집정관들인 핑,팽 그리고 퐁은 티무르와 류의 눈물의 탄원을들어 경고하며, 그 청년을 말리려한다 .그들의 애원에도 불구하고 칼라프는 운명의 징을 힘차게 치며 투란도트의 이름을 부른다.

ACT II:

핑,팽그리고 퐁은 그들의 관저에서 투란도트의 피의 권력을 탄식하며 평화가 도래할수 있도록 사랑이 그녀의 차가운 가슴을 정복하길 기도한다.군중이 새로운 구혼자에게 내리는 투란도트의 질문을 듣기 위하여 모여듬에 집정관들은 엄한 현실로 다시 불려진다. 궁정의 높은 권좌에 앉아 있는 나이든 알툼(Altoum)황제는 칼라프에게 그의 청혼을 포기할것을 요청하지만 허사로 끝난다.투란도트가 입장하여 정복자 왕자에게 무참히 살해된 그 녀의 선조 왕자인 로링(Lou-Ling)의이야기를 들려준다;이에 복수하여 투란도트는 모든 남자들에게 등을 돌리고 아무도 그녀를 소유하지 못할것이라 결심한다. 그녀가 첫 번째 질문을 던진다:매일 밤 태어 나서 매일 새벽에 죽는 것은 무엇이냐?"희망,"칼라프가 정확히 맞친다.흔들림없이 투란도트의 질문이 계속된다:불이 아니것이 붉게 깜박이고 불꽃 처럼 따듯한것은 무엇이냐?"피입니다" 잠시 쉰후 칼라프가 대답한다.동요된 투란도트의 세번째 수수께끼를 질문한다:어름같지만 타는것은 무엇이냐? 긴장의 침묵이 흐르고 드디어 칼라프가 승리한듯 외친다"투란도트 입니다 !" 군중들이 감사하는동안 투란도트는 아버지에게 이방인에게 그녀를 포기하지 말것을 애원하지만 소용이 없어진다. 칼라프는 투란도트에게 자신의 수수께끼를 관대하게 제시한다:만약 투란도트가 그의 이름을 새벽이 될때가지 알아 낸다면 그가 목숨을 내 놓겠다고...

ACT III:

황제궁 정원에서 칼라프는 포고를 듣게된다:투란도트가 이 이방인의 이름을 알아 낼 때 까지 페이킹 거주자는 누구나 잠을 잘수 없다.칼라프는 닥아 올 기쁨에 깊이 생각한다;그러나 핑,팽 그리고 퐁은 그가 철회하도록 뇌물을 주려하나 실패한다. 두려운 군중이 그의 이름을 알려고 단도를 뻬내 위협할시 군인들이 류와 티무르를 끌고 온다. 놀랜 칼라프가 아무도 그의 비밀을 알지 못한다고 군중들에게 확신시키려 한다.투란도트가 나타나서 얼떨떨한 티무르에게 말하라 명령하자 류가 그녀만이 이방인의 정체를 안다고 외친다.고문을 당하지만 그 녀는 말하지 않는다.그녀의 그와같은 인내심에 인상깊은 투란도트가 류의 비밀을 묻는다;"사랑 입니다" 그녀가 대답한다.투란도트가 그녀에게 고문을 더 강화시키라는 신호를 보낼때 류는 군인들중 한명의 검을 빼앗아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슬픈 티무르와 군중은 그녀의 시신이 운구될시 따른다.투란도트가 홀로 남아 칼라프를 맞이하며 그녀를 팔로 안아 그에게 키스하게 한다. 처음으로 육체적 격정을 안 투란도트가 운다.이제 그의 승리를 안 왕자 칼리프는 그녀에게 그의 이름을 말해준다.군중들이 황제를 환호하는 가운데 투란도트가 황제에게 다가가면서 이방인의 이름은 -사랑 입니다 라고 밝힌다.

'유튜브(You Tube)' 카테고리의 다른 글

F-16 vs F-15 Simulation Fight  (0) 2007.12.30
대청봉  (0) 2007.10.21
[스크랩] (Everything I Do) I Do It For You  (0) 2007.09.29
항공모함 작전  (0) 2007.09.21
[스크랩] [투란도트] 울지마오, 류  (0) 2007.08.29